하월시아 성장/H.로젯형

하월시아 픽타 - 전인미답(前人未到)

하월시안 2023. 5. 15. 07:42

하월시아의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내는 일련의 활동과 개체를 흔히 "실생"이라고 이야기한다. 정확히는 씨를 통해서 번식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하월시아는 자가수분이 어려운 특성상 "실생"은 곧 이종 교배를 통해 씨앗을 얻는 경우가 많기에 "육종"단어와 혼용해서 쓰고 있는 듯하다. 엄밀히 말하자면, "실생"은 "육종"의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 않나 싶다.

픽타 "전인미답"은 듣은 바로는 일본의 오자와 씨가 실생 했고, 오쿠보 씨가 모주를 소장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 한자표기 관련해서도 혼선이나 논란이 있는데, 본인이 일본어 전공은 아니지만, 보통 "전인미답"은 "前人未踏"로 표기하지만, 일본에서는 "前人未到"라고 쓰고 "전인미답"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름이 가진 뜻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이제까지 그 누구도 가보지 못한 경지"이고, 실생가는 "픽타"의 실생품 중 최고레벨의 모습이라고 여겨 이에 맞는 이름을 붙인 것 같다. 대단한 자부심인 만큼 다양한 관상미를 안겨주고 있다.

2020년 11월, 하월시아 전문 농장에서 잎꽂이 출신 소묘를 분양받아 함께하고 있는데, 지금은 성체에 가까운 성장을 보인다.




[ 2023년 5월 14일 ]

 



[ 2020년 11월 ]

 



항상 "전인미답"을 보면서, 나는 인생을 살면서 그 누구도 가보지 못한 경지까지 이르는 족적을 남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