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월시아 성장/H.만상&옥선

하월시아 만상 - 불사조(Phoenix)

하월시안 2022. 6. 13. 17:05

하월시아 만상의 초기 실생품 중에서 흔히 이야기하는 희대 명품들이 있고, 아래 사진인 '불사조(不死鳥, Phoenix)'도 여기에 속한다.

특징은 기본적으로 창의 크기가 크고, 그 안에 담긴 무늬가 녹문과 백선이 어우러지며 마치 불새가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으로 알고 있다. 구입 시점은 2019년 10월로, 오프라인 판매전에서 경매를 통해서 식구가 되었다. 아들 녀석과 가티 참가한 경매에서 아들 바라기인 아빠는 무조건 낙찰받고자 마음을 먹었는데,  한 젊은 취미가가 호가를 계속 올려서 맞대응하느라 꽤 고가에 낙찰받았던 기억이다.

요사이 조직배양도 인터넷 사이트에 풀리는 모습이지만, 구입 시점의 추억이 담긴 녀석이라 값으로 따질 수 없어, 그다지 아쉬움은 없다.



[ 2022. 6. 12 ]


처음 구입 시점에는 세균 감염이 있는 잎장이 있었고, 약 2년이 지난 시점에 자연스레 하엽이 지며 깔끔한 모습으로 변했다. 다만 초기 2년은 적응 기간이 필요했는지, 성장이 멈춘 듯했는데, 작년 가을부터 새잎장을 탄력 있게 내밀고 있는 것이 최근의 변화이다.


 

 

 


하월시아 키우기, 나아가 만상 키우기는 성체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이 재미라고 지속 언급하고 있지만, 사실 답답함이 없진 않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면 그동안의 답답함이 시원함으로 다가설 듯 하다.

 


#하월시아 #haworthia #하월시아키우기 #만상 #불사조 #반려식물 #식집사 #기다림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