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월시아 성장/H.만상&옥선
하월시아 만상금 Z-1금
하월시안
2023. 8. 3. 14:03
하월시아 자만상 중에서 창은 크지 않아도 거친 자색선이 창에 가득한 품종으로 "Z-1"을 꼽는다. 하월시아 키우기 초반에 유사한 명명품인 "카니성운"을 키우고 싶어서 농장에서 몇 번씩 물어봤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였을까, 자주 방문하던 농장에서 우연하게 잎꽂이 "Z-1"금을 보게 되었고 이내 식구로 맞이하게 되었다. 해당 잎꽂이에는 잎장과 함께 산반금 하나, 그리고 무지묘 하나가 함께 움튼 상태였다.
떨리는 심장을 부여 잡고, 집에서 소중히 키워왔으나, 너무 어린 잎꽂이여서 인지 산반금이 잘 들어 있던 녀석과는 이별하고 말았다. 그 이후 1년이 지난 시점에 만상금 중에 Top이라고 할 수 있는 "페스티발(Festival)"을 품었던 날, 농장에서 "Z-1금" 잎꽂이가 하나 더 있었고 기존 녀석의 빈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에는 절대 떠나 보내면 안 된다는 심정으로 정말 세심하게 키워왔고, 올겨울부터는 세력을 찾으면서 성장 속도를 올리고 있다. 아직 정말 작은 유묘 수준이었지만, 통통한 잎장을 밀어내는 모습이 대견하다.
[ 2023년 8월 3일 ]
기존 아이를 대신했던 정말 작은 유묘 "Z-1금"의 모습을 다시금 열어 본다. 지금 봐도 키워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의 작은 녀석이었다. 1년 8개월이 지난 지금의 모습에 다시금 감사해 할 수밖에 없다.
[ 2021년 11월 28일 ]